기업이 구글앱스을 쓰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공유주소록 때문이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기업이 구글앱스을 쓰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공유주소록 때문이다.

 

 
    구글앱스의 공유 주소록을 구글에서는 디렉토리라고 하는데 메일이나 전자결재 등 기업용 서비스에서 조직원 전체가 공유할 수 있는 주소록, 해당부서 조직원 정보 타부서, 다른 사업부 조직원들의 정보을 찾을 수 있어야 하는데 이것을 구글에서는 디렉토리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룹웨어 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개인주소록을 제공하고 있는데 대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IBM이나 MS 제품은 이 공용주소록(Directory)가 그룹웨어 엔진의 핵심이 된다.

    구글앱스에 공용주소록(디렉토리)가 사용하려면 지메일에서 주소록을 클릭하고 디렉토리 메뉴로 이동하면 조직내 사용자 목록을 볼 수 있다.

    개인용 지메일에는 조직이란 것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는 내용으로, 이는 개인용과 조직용을 구분하는 큰 잣대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구글앱스에서 제공하는 공유주소록는 Google Apps, Google Apps for Business, Government and Education에서 각각 제공하고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