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문서도구의 메모기능으로 사내업무 효과적으로 처리하기(협업)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10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구글문서도구의 메모기능으로 사내업무 효과적으로 처리하기(협업)

 

 

    구글문서도구는 협업도구로서 기 기능이 탁월하다. 이러한 특히 문서을 작업중에 문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붙여넣을 수 있는 기능이 바로 메모기능이다.

    구글문서에서 원하는 부분 블럭을 씌운 후 삽입을 클릭한 후 댓글을 누른다. 메모를 추가하거나 기존 메모에 자신 또는 협업을 하는 사람들이 답글을 달 수 있다. 이처럼 메모기능을 통해 문서도구에서 협업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메모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메모 창에 작성자와 프로필 사진, 그리고 timestamp 등이 표시된다. 문서작성이 완료되었거나 보이지 말았으면 하는 메모가 있다면 지울 필요없이 메모창의 완료버튼을 누르게 되면 완료된 토론으로 표시되며 메모창은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된다.

 

    반면 완료된 메모를 보고자 한다면 우측 상단의 메모 > 메모 스트림 표시 버튼을 누르면 조회할 수 있다.

    특히 메일함과 메모기능을 통합하여 좀더 효율적인 토론을 할 수 있으며 긴급을 요하는 경우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메모 작성 시 @mention으로 사용자 메일주소를 넣으면 된다. (예 @pastor@leedonghyun.com) 이렇게 입력하면 작성된 메모와 함께 pastor@leedonghyun.com(이메일주소) 사용자에게 메일이 발송된다.

 

 

    메일을 받은 사용자는 메모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메일에 대해 회신을 하면 메모에 자동으로 회신 내용이 답글로 추가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