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쿨에서의 학생들의 하루일과 어떠할까?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스마트스쿨에서의 학생들의 하루일과 어떠할까?


학교교육이 달라진다. 과거 학교교육이 주입식이었다면 스마트시대에는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을 찾아가는 맞춤 교육이 될 것이다.  학생들은 종이교과서가 아닌 태블릿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하여 학습하게 된다.

1교시 수학시간에 학생들은 태블릿컴퓨터을 통해 수학문제을 푼다. 담임선생님이 내준 문제을 학생들은 스마트디바이스을 통해 풀어서 답을 선생님께 이메일로 보낸다.
2교시에는 협업학습시간이다. 학생들과 선생님은 동일한 문서을 보면서 학습하면서 학생들은 자신들이 해야할 과제물도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해결한다.
3교시 음악시간에는 피아노와 키타등과 같은 악기들을 대신해서 태블릿컴퓨터로 피아노앱을 통해 직접연주하고 녹음한다.
4교시 역사시간에 경북궁에 대해 배운다.  경북궁에 대해 검색을 통해 확인하고 다음날 방문하게 될 경북궁에 대해 다음로드뷰나 구글맵을 통해 찾아가는 방법과 로드뷰을 확인한다.
5교시에는  국어시간에는 디지털교과서을 통해 애니메이션, 음성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교육한다.’
6교시에는 지구과학시간으로 담당교사는 행성보기 앱을 통해 은하계에 대해 배운다.  교사는 가상현실기능 설명하기 위해  행성있는 곳에 스마트디바이스를 향하면 실제 행성정보를 볼 수 있다.
교사들은 스마트디바이스의 미러링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나 대형텔레비젼을 통해 학습내용을 학생들과 공유한다.

다음날 학생들은 경북궁을 방문하면서 자신이 방문한 유적지를 촬영하고 보고서을 바로작성하여 담임선생님께 과제물을 제출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