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클라우드환경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언제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클라우드환경


스마트스쿨이 보편화되면 디지털교과서을 통해 학습한다.  교실외에 어떤 곳이든 인터넷만 연결되어지면 학교수업을 확인하고 복습할 수 있다.  수업자료는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되어 있어 자신이 가진 스마트디바이스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업정보을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게 된다.

구글문서도구을 통해 문서을 작성하고 작성한 문서는 구글드라이버라는공간에 보관된다.  담임교사는 학생들에게 과제물을 내어주면 학생들은 구글사이트도구(반별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한다.  학생들은  과제물을 열어 수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tv을 통해 좀더 큰 화면에서 학습한다.

학생들은 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가 없다.  다만 웹에만 접속하면 모든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교사들은 교사가 가진 정보을 주입하지 않아도 된다.  학생들이 올바른 정보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중계자역활을 담당하게 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조언자가 되어 창의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만드는 역활자가 된다.

스마트처치가 되면 학생들이 교실에서만 수업이 지지 않는다.  학생들은 야외에서도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온라인을 통해 간접체험을 경험한다.  클라우드을 통해 학생들은 차별없는 교육이 이루어진다.

스마트디바이스을 익히는 교육이 국어교육처럼 이루어지게 되는 시대가 얼마남지 않았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