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에 있는 할일목록, 캘린더 통합관리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지메일에 있는 할일목록, 캘린더 통합관리
 
 
  구글의 할일목록. 지메일과 캘린더에서 통합관리되는 할일목록 활용하기
 
  메일을 보내거나 받으며 관련 내용을 정리하다보면 내가 특정 기한내에 마쳐야 할일을 정리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종이(메모지)에 기록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지메일에서는 할일목록기능을 통해 할일을 잊지 않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할일 목록은 지메일과 캘린더에서 통합관리관리 된다. 즉 지메일에서 작성한 할 일목록과 캘린더의 할일목록과 통합되어 관리되기 때문에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일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지메일화면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할일목록을 클릭. 그러면 할일 목록창이 활성화되는데(우측하단). 할일목록을 기록하고 옆에 보면 화살표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달력이 나오는데 기한을 입력할 수 있다. 여기서 입력한 할일목록은 캘린더와 연동된다는 사실이 업무효율에 많은 영향을 미칠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