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은 트위터 마케팅에 열광하는가?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왜 사람들은 트위터 마케팅에 열광하는가?

     몇 년전 보다 트위터의 열기는 줄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트위터을 통해 기업을 홍보하고 상품을 선전하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트위트을 활용하는 기업들은 트위터을 다루는 담당직원을 두거나 신입사원 채용시 트위터리안을 채용하여 관련 업무을 맡기고 있다.  이처럼 기업이 트위터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는 바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마케팅 결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비용(네이버, 다음, 구글을 통한 홍보비용)에 비해 트위터의 마케팅 비용은 거의 들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저렴하게 운영관리할 수 있으며 마케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트위터을 통해 마케팅을 하게 되면

1. 실시간 소통을 통한 마케팅 결과값을 얻게 된다.

2. 고객의 니즈을 파악하여 빠르게 시장에 적용할 수 있다.

3. 최단기간 파급효과와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4. 기업의 인적인프라와 소셜을 통한 팔로우을 통한 직간접적인 홍보효과을 얻을 수 있다.

5.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트위터을 통해 마케팅을 하게 되면 위의 5가지의 결과값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결과 값을 얻기 때문에 기업은 트위터을 통해 마케팅툴로 사용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이 이러한 결과값을 모두 얻는 것은 결과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소셜미디어마케팅에 대해 관심과 투자가 뒤따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