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트위터마케팅을 하기 전에 사전에 생각해야 할 것들 3가지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성공적인 트위터마케팅을 하기 전에 사전에 생각해야 할 것들 3가지

    트위터 마케팅은 저비용으로 효과적인 기업홍보을 할 수 있는 툴이다. 이러한 툴을 단순히 홍보만을 위한 툴로 여겨 기업정보, 상품정보만을 트웟팅하게 되면 트위터리안으로부터 외면을 당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성공적인 트위터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고자 한다.

 

1. 트위터을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마케팅툴이 되어야 한다.

    트위터을 단순히 마케팅툴로만 사용하게 되면 트웟들은 스팸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람들과 소통하는 도구가 될 수 있도록 팔로우들의 답변과 트웟을 확인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열정과 관심이 뒤따라야 한다.

2. 전문성을 가지고 트웟을 작성해야 한다.

    단순히 홍보을 위한 트웟은 팔로우들에게 도움을 주지 못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 전문적인 트웟을 통해 사람들과 관계을 이어가야 한다. 

3. 공감하는 이야기로 트위터을 운영한다.

    트위터는 네트워크에 맞물러 있는 사람과 사람들의 이야기로 이루어진다.  단순한 정보제공만이 아닌 사람과 사람의 이야기을 담아야 한다.  재미있는 유머, 사진, 동영상을 통해 사람들은 공감하고 소통한다.

4. 텍스트, 사진, 동영상등을 트웟을 적절히 활용하고 팔로우간의 유대을 위해 설문조사, 모임등을 적절히 운영한다.

    온라인의 최대 단점은 오프라인과 연계되지 않으면 그 효과을 낼 수 없다는데 있다. 그러므로 적절한 콘텐츠 생산과 오프라인모임(번개모임)을 열어주거나 이벤트과 설문조사을 통해 팔로우간의 유대형성과 공감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5. 블로그와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트위터의 단점은 140자 단문과 시간이 흐름으로 사라져가는 자신의 콘텐츠(트웟)들을 찾기 쉽지 않다는데 있다.  물론 트위터의 장점인 빠른 파급력과 RT로 충분히 홍보의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자신의 트웟이나 이와 연결된 스토리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운영하게 되면 1석2조의 역할을 감당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므로 자신의 프로필이나 콘텐츠들을 트웟형태로 변경하여 올리는 과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을 할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