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의 시작은 세상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스마트워크의 시작은 세상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책상앞에서, 사무실안에서 회사의 모든 일을 할 수 없다. 세상속으로 회사밖으로 나가야 한다.

    오전 9시에 출근하고 오후 6시에 퇴근하면 일을 잘하는 것이고 늦게오고 일찍 퇴근하면 일을 못하는 것이다는 생각은 근대적인 사고가 되어가고 있다. 회사에 와서도 책상앞에서 회사의 일이 아닌 자신의 일에 매여있다면 몸은 회사에 있지만 마음은 엉뚱한데 있기 때문에 일이 되지도 않지만 일을 한다고 하더라도 효율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출근하여 모두 한자리에 모여있으면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보지만 실제로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떠나야 한다. 책상과 사무실에서 벗어나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 그곳이 고객이 있는 곳이며, 우리가 만나야 계약까지 이끌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수첩과 필기도구, 각종 서류을 매고 미팅장소에 도착하였지만 무언가 부족한 것이 있어 회사로 전화하여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어 달라고 하든 과거와 달리 지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을 통해 회의자료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각종 자료는 클라우드을 통해 주고 받게 되었다. 물론 스마트기기에 내장된 화상카메라로 회의가 진행되고 각종 회의 자료나 동영상등을 손쉽게 주고 받게 되었다.

     책상에서 회사에서 벗어나 스마트워크을 준비하고자 하는 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스마트기기와 클라우드이다.

1. 스마트하게 일하기 위한 도구 스마트기기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이 존재한다. 컴퓨터, 노트북, 넷북, 태블릿PC, 스마트폰등이 이에 속한다. 컴퓨터, 노트북, 넷북의 경우에는 부팅속도로 인해 빠른 시간내에 부팅할 수 없고 일을 하다보면 부팅을 기다리지 못할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빠른 시간내에 부팅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가 필요하다.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이 이에 속한다.

2.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기기

  컴퓨터는 휴대하기 불편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가벼운 노트북이나 넷북을 통해 업무을 처리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통해 메일이나 일정관리, 나아가 문서작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한다. 8.9인치, 10.1인치 단말기의 경우에는 문서작성이나 프리젠테이션하기에 어려움이 없으며 독서나 동영상콘텐츠을 이용한 정보습득이 좋은 점이 있다. 5.3인치이하의 단말기의 경우에는 언제어디서나 메일, 일정, 주소록, 해야할일, 메모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휴대성이라는 점에서 매우 높게 평가될 수 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언제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며 간단한 업무을 처리하기 좋기 때문에 활용도 면에서도 주목해야 할 도구이다.

3. 편한 입력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스마트기기중에 하드웨어 기반의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거나 별도의 키보드을 통해 각종 정보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을 통해 컴퓨터처럼 정보을 입력하거나 검색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가의 블루투스 장비가 없다면 OTG 케이블을 통해 기존의 키보드와 마우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외장메모리등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사무실과 책상에 빠져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제 회사밖으로 나가 스마트하게 일을 시작하라. 일은 사무실과 책상앞에서만 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