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강좌03] 블로그 콘텐츠 어떻게 유포할 것인가?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창업강좌03] 블로그 콘텐츠 어떻게 유포할 것인가?

  블로그에 올라간 각종 콘텐츠을 통해 기업들은 기업브랜드 홍보와 함께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소개하거나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판매한다.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갈 것이 있다. 블로그에만 기업홍보물이나 콘텐츠, 제안서을 올려야 하느냐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기업홈페이지나 블로그에만 콘텐을 올린다. 그러나 기업블로그나 홈페이지외에 유튜브나 플리커, 슬라이드쉐어등에 관련 자료을 업로드하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직간접적으로 기업홍보도 이루어질 수 있다.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cb80006.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87pixel, 세로 468pixel

  




1.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을 연동하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올린 콘텐츠가 자동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등으로 연동시키는 것이다.  물론 이에 대해 반론하는 분들이 많지만 일반적인 자료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연동시키고 보충해야 할 내용이나 이벤트의 경우에는 추가하여 홍보할 수 있다.

2.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달린 댓글을 자신의 블로그에서 확인하기

앞서 설명한 것처럼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콘텐츠을 유통하였다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3. 블로그에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은 유튜브나 플리커을 통해 업로드한다.

  유튜브나 플리커에 올린 콘텐츠들은 블로그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플리커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홍보의 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단순히 텍스트중심으로 콘텐츠을 올렸다면 이제부터는 사진과 동영상등을 함께 업로드해서 콘텐츠을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것이 좋다. 텍스트, 사진, 동영상으로 업로드하게 될 경우 방문자뿐만 아니라 검색엔진에도 더 많은 노출과 이해도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