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힘은 어디에 있는가? 사용자중심의 사고와 개선, 그리고 열정이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구글의 힘은 어디에 있는가? 사용자중심의 사고와 개선, 그리고 열정이다


구글은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고 기존의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기업이다.

구글의 젊은 두 창립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두사람은 모두 과학자의 아들로 테크놀로지를 중시하는 가정에서 자라났다.  이 두 사람은 그 어떤 자산도 없이 자신마의 아이디어 하나로 대학기숙사 방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직원 2명의 기업에서 2만명이 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고 세계 검색엔진의 79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인터넷 검색시장을 장악하는 기업으로 우리나라와 같은 토종 검색엔진이 득세하는 곳에서 모바일 검색시장을 장악하는 기업이 바로 구글이다. 

왜 이처럼 구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일까? 왜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브라우저 첫 페이지에 넣고 업무을 시작하는 걸까? 구글은 삶과 라이프에 있어 가이드라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수십개나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모국어 페이지에서 전화번호검색, 병원 검색, 지도, 유튜브등의 정보을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필요한 정보을 찾기 위해 헤밀 필요가 없고 필요한 정보을 찾으면서 주변의 정보에 눈을 돌릴 필요가 없다. 필요한 것만 찾고 일상으로 업무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의 힘은 검색엔진에 있다.  사람들은 구글이 성공한 이유가 바로 검색결과를 좋다는 점과 함께 검색연산자만 더 알면 더 양질의 정보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구글은 발명이 아닌 개선을 통해 각종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구글은 국내 모 포털기업처럼 중소기업의 기술이나 서비스을 붙여넣기하면서 수익사업을 하기보다는 기존의 기술을 싸들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예를들면 구글위성 사진기술인 키홀, 사진공유사이트 플리커등을 사들이면서 사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