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행아웃 문자메세지서비스(SMS, MMS)와 만나 새로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구글행아웃 문자메세지서비스(SMS, MMS)와 만나 새로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구글행아웃은 단순히 메신저만의 기능을 가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물론 메신저의 기능도 백프로 가지고 있다.  구글해아웃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지메일에서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있는 친구들과 대화할 수 음성, 화상, 텍스트로 대화할 수 있다. 물론 지메일에서는 텍스트중심이지만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화상으로 대화할 수 있다.  특히 구글플러스의 주소록과 연동되기 때문에 별도로 등록하여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다. 최근 구글행아웃에서는 문자서비스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사용자편의에서 올바른 행보가 아닐 수 없다. 물론 약간은 불편함이 없지 않다. 물론 조금씩 시간이 흐름에 따라 나아질것으로 보인다.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4e00001.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21pixel, 세로 161pixel

  구글은 모바일 OS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공개하고, 이를 탑재한 레퍼런스(기준) 스마트폰 ‘넥서스5’를 한국을 비롯한 10개국에서 동시 출시하였다.  킷캣은 메모리 소모량을 줄이고, 카카오톡이나 라인 같은 IM을 결합한 새로운 메시지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큰 특징이다. 현재 넥서스5에는 기존 문자 메시지 앱 대신 구글의 IM인 ‘행아웃’을 SMS·MMS와 결합한 앱이 탑재시켰으며 이 앱은 애플의 ‘아이메시지’처럼, 행아웃 가입자 간은 행아웃으로, 비 가입자에게는 일반 문자를 전송한다. 나아가 구글은 자사의 인터넷메신저인 행아웃외에 카카오톡 같은 다른 인터넷메신저도 기존의 문자 메시지 앱을 대체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이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은 행아웃, 카카오톡등과 같은 메신저중 하나를 하나의 메시지 앱으로 선택할 날이 다가왔고 본다.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4e03158.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96pixel, 세로 470pixel

  자신의 단말기의 운영체제 버전이 안드로이드 4.4 1. 순정 킷캣롬이라면 메뉴에서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더보기 → 기본 SMS 앱’ 에서 휴대폰으로 수신되는 SMS를 다른 서드파티 앱으로 수신할 수 있도록 변경함으로 구글행아웃을 통해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구글행아웃 업데이트을 통해 가능하다.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4e00002.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69pixel, 세로 159pixel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