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 완전정복 연재 07] 구글앱스 주소록을 사용하면 좋은 점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구글앱스 완전정복 연재 07] 구글앱스 주소록을 사용하면 좋은 점

지메일이나 구글앱스 모두 클라우드 기반의 주소록이다. 그래서 언제 어디든지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연결하면 동기화과정을 통해 최신의 주소록을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초보유저들은 스마트폰에 내 디바이스, 컴퓨터에서는 로컬 주소록을 통해 개인인맥과 거래처들을 관리하고 있다. 지메일과 구글앱스 주소록을 반드시 사용하면 좋은 점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image

 

 

1.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과 동기화가 쉽게 이루어진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컴퓨터, 윈도우폰 모두 구글주소록과 쉽게 호환되며 동기화도 쉽다. 사용자가 해야 할일은 단지 지메일계정, 구글앱스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된다.

 

2. 중복제거기능이 있다.

이전에 네이버주소록, 다음주소록등을 사용중인 사용자라도 구글주소록으로 통합하면서 중복되는 주소록이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중복제거기능을 이용하여 주소록을 정리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중복연락처중 최신의 정보나 과거의 정보중에 잘못된 것을 중심으로 중복제거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중복제거시 연락처와 최신정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3. 기본 필드외에 맞춤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생년월일, 결혼기념일, 가족관계, 웹사이트등을 입력할 수 있는 필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플러스을 통해 상대방의 정보을 실시간으로 보완할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이 구글계정을 사용한다면 행아웃을 통해 음성과 영상대화가 가능하다.

 

4. 메일 수신시 주소록이 없는 사람들을 자동으로 주소록 자동추가 가능하다.

 

스팸메일을 제외하고 거래처나 특정인으로 부터 메일이 오면 이 메일의 주인을 내 주소록에 저장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메일하단에 보낸 사람의 기본정보가 있는데 물론 없을 수 도 있지만 있다면 그 정보을 주소록에 넣어서 주소록을 관리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이 구글주소록에 미팅정보, 인맥정보들을 입력해 놓으면 검색모드에서 원하는 내용만 넣으면 원하는 정보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