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에 저장된 파일을 지메일 첨부파일 형태로 첨부해서 보내기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드롭박스에 저장된 파일을 지메일 첨부파일 형태로 첨부해서 보내기


지메일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이 제공하는 공간을 추가하려면 당연히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여 구매한 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외에 드롭박스(가입하면 2기가 주는 외국계 클라우드 서비스이지만 가입한 후 친구추가을 통해 용량을 더 받을 수 있다)을 이용하면 추가 비용없이 드롭박스의 용량을 구글꺼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크롬브라우저 설치는 기본이다. 

1.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한 후 Dropbox for gmail를 검색한 후 해당 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한다.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앱을 설치된다. 설치후 Gmail에서 편지 쓰기창을 클릭하면 방금 설치한 드롭박스 아이콘이 나타난다.

2. Dropbox에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자신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한다.

로그인후 첨부할 파일을 선택하고 [링크삽입]을 하면 된다.

본문내용에 드롭박스 아이콘표시와 함께 링크된 파일명이 표시된다.

3. 지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확인한다.

  메일 내용 안에 Dropbox의 파일이 삽입되며 제목과 내용을 넣은 후 보내기을 클릭하면 메일을 발송된다. 장점은 구글드라이브처럼 수신자의 접근권한을 특별히 주지 않아도 된다.  고용량 메일을 발송할 경우나 첨부해 보내야 파일이 있다면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더 이상 축 내지 않아도 된다.  필자의 경우 드롭박스 용량은 40기가 정도가 있고 구글드라이브 용량은 보안상 생략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