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메일 관리법 05]구글메일닷컴과 지메일닷컴. 동일계정의 이메일이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G메일 관리법 05]구글메일닷컴과 지메일닷컴. 동일계정의 이메일이다.

@gmail.com = @googlemail.com

지메일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메일주소가 지메일닷컴으로 메일을 송수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틀린 것은 아니다. 지메일에는 수없는 메일주소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인 앨리어스가 존재한다. 

어찌되었든 지메일닷컴이나 구글메일닷컴이나 동일한 계정으로 지인들에게 메일주소을 알려줄 때 사용할 수 있다.



1. 지메일로 메일 보내기

필자는 구글앱스 사용자로 이동현닷컴 구글앱스메일로 구글러@지메일닷컴(9gleuser@gmail.com)으로 메일을 보내면 지메일에서 수신가능하다.

2. 구글메일닷컴으로 메일보내기

구글앱스 사용자나 지메일 사용자, 또는 일반 포털 메일사용자들이 구글러@구글메일닷컴으로 메일을 보내면 지메일에서 동일하게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3. 지메일에서도 앨리어스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다.

앨리어스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러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면 자세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이동현원장의 구글완전정복(정보문화사)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9gleuser+1004@gmail.com 

이상과 같이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지메일, 구글메일, 앨리어스 메일에 이르기까지 모두 한 계정으로 된 메일로 전송되었습니다. 이 메일을 필터링과 라벨을 적절히 이용하면 더 이상 새로운 메일을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앨리어스기능을 활용하면 필요할때마다 메일을 등록하지 않고도 필요한 만큼의 메일을 만들 수 있고 받을 수 있다. 

9gleuser@gmail.com 이나 9.gleuser@gmail.com 그리고 9gleuser+korea@gmail.com 메일주소 모두 구글유저@지메일닷컴으로 메일이 수신받을 수 있다.  정말 멋진 메일주소다. 필요한 사람에게 앨리어스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주소를 알려주면 수신되는 메일주소을 통해 필터링과 라벨을 통해 해당 라벨에 편지을 이용하여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지메일과 구글앱스의 앨리어스편에서 자세히 다룬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