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작은 팁 3가지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지메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작은 팁 3가지

국내메일에 비해 아쉬운점이 많은 지메일이지만 지메일만의 효과적인 기능들이 지메일에는 숨겨져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업무처리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메일의 보내기취소, 구글캘린더, 미리보기기능을 통해 지메일사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보내기 취소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fc40002.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66pixel, 세로 89pixel

지메일을 보낸 순간 수신자가 잘못되었거나 첨부파일이 빠져 다시보내야 할 경우 취소해야 하는데 라고 생각한 적이 있지 않는가? 지메일에서는 보내는 순간 보내기 취소 버튼을 통해 메일을 취소할 수 있다.  보내기 최소 기능을 사용하면 전송한 후에도 메일을 도로 가져올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메일을 전송한 다음 일정 시간 동안 화면 상단에 취소 또는 되돌리기 링크가 나타나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면 메일 발송을 취소할 수 있다.

(보내기 취소 기능을 실험실에서 찾아 확인하니. 사라졌다. 그런데 필자의 경우 구글앱스 사용자로 이전부터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 그런데 지메일은 어떨까? 지메일에도 이 기능이 사라지지 않았기를 바라면서 조심스럽게 포스팅해 봅니다)

2. 구글 캘린더 가젯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fc40001.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77pixel, 세로 93pixel

구글을 사용하는 개인이나 기업이라면 일정은 필수이다. 개인일정, 업무일정, 협업일정, 가족일정등 다양한 일정을 관리하는 사람에서부터 업무일정이나 개인일정만 사용하는 사용자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있다. 그런데 이런 일정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정을 지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메일 화면 왼쪽 칼럼에 작은 상자를 표시해 줌으로 일정을 하기 위해 캘린더로 가야하는 번거러움을 해결할 수 있다.

3. 미리보기 창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fc4095f.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57pixel, 세로 121pixel

새로운 메일이 도착하면 무의식 가운데 메일을 클릭하여 메일을 확인하는 사용자가 많다.  시간이 있을 경우라면 문제가 아닌데 시간도 없고 빠르게 수십통의 메일을 간단하게 확인하고자 한다면 미리보기 창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메일을 열지 않고도 바로 내용을 읽을 수 있어 메일을 좀 더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지메일의 숨겨진 ‘미리보기 창’ 기능을 활성화하면 미리보기 창을 쉽게 끄고 켤 수 있다.

지메일을 좀더 효과있게 사용하기 위해 보내기취소, 구글캘린더가젯, 미리보기창에 대해 설명하였다.  구글사용자들이 메일과 일정을 잘 관리하여 성공하는 스마트라이프와 스마트워크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