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메일 폴더와 지메일의 라벨의 편지함 이해하기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웹메일 폴더와 지메일의 라벨의 편지함 이해하기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a8c0003.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162pixel, 세로 223pixel

웹메일의 편지함은 지메일의 라벨과 달라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 메일은 편지함에 한 개의 메일에 한 개의  편지함에 들어간다. 이에 비해 라벨은 한 개의 메일에 다수의 라벨을 붙혀 넣을 수 있다. 

웹메일이라면 중요편지이거나 업무용 메일이라면 중요편지함이나 업무용 편지함중에 하나의 편지함에 넣을 수 있는데 비해 지메일의 경우 라벨을 붙힐 수 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업무라벨과 중요메일 라벨을 함께 붙힐 수 있다. 

웹메일은 메일을 하나의 이메일로 보는데 비해 지메일의 경우에는 대화로 인식한다. 아웃룩 과 같은 메일 클라이언트도 동일한 경우이다.

지메일은 라벨을 통해 한 개의 메일을 다수의 편지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받은편지함에서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면, ‘보관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라벨이 없는 대화도 보관처리된다.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a8c0005.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83pixel, 세로 95pixel

웹메일에서 메일 하위 폴더을 만들 수 있는 것처럼 지메일에서도 하위 라벨을 생성할 수 있다.  왼쪽 패널에서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라벨 관리’를 클릭한다. 대화상자에서 라벨 ‘수정’ 버튼을 클릭한 다음, ‘상위 라벨 선택’에 체크를 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상위 라벨을 선택하면 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