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로 작성, 관리, 공유, 협업을 한 번에 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구글 드라이브로 작성, 관리, 공유, 협업을 한 번에 한다.


그림입니다.<br />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4b010c0.bmp<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04pixel, 세로 162pixel

문서를 제작하고 결재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문서가 완성된다. 그런데 문서를 작성하면서 혼자 힘으로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팀원이나 부서들이 회람하면서 문서들을 수정하면서 완성해 나간다.

그런데 기업에서 하나의 문서를 만든 후 멤버들과 회람하면서 수정하더라도 결재자가 이 것 저 것 수정하라고 하면 다시 처음부터 작업해야 할 경우가 발생한다. 한 두 번이라면 괜찮지만 이러한 일들이 매일 반복되거나 수시로 된다면 담당자나 멤버들은 멘붕에 빠질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구글 드라이브로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다.

구글 드라이브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툴이 자체적으로 존재한다. 구글도큐먼트,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이 그것이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언제어디서나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원도우, 맥, 안드로이드와 같은 다양한 단말기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작업할 수 있으며, 제작된 문서를 관리도 인터넷만 있으면 운영관리 할 수 있다.

더욱이 제작중인 문서에 대해서는 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문서작성이나 회람이 가능하고 완성된 문서나 결재된 문서에 대해서는 권한을 지정하여 열람 등을 할 수 있는 공유기능도 가지게 된다.

특히 문서원본을 수정하고 저장되기 때문에 다수의 복사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문서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글드라이브는 매우 매력적인 도구이다.

특히 구글드라이브에서 생성된 문서는 구글이 제공하는 용량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수백, 수천개의 파일을 생성하더라도 용량이라는 부분으로 인한 고민이나 공유에 대한 트레핑에 대한 고민도 더 이상하지 않아도 된다.

구글드라이브는 구글 클라우드의 문서저장, 편집, 공유, 협업을 통한 문서관리 솔루션이다. 이제 구글 드라이브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이 따라올 것으로 여겨진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