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언] 소프트웨어저작권 문제. 생각이 바꾸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사용자가 먼저인 세상을 만듭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소프트웨어 단속, 지적재산권 보호등의 이유로 한국교회에 공문방송을 으로 인해 스트레스을 받고 있는 비영리기관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래서 제언하나  하고자 합니다. (물론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언의 핵심은 한국교회나 사무실업무을 처리하는 곳에서는 대부분 소프트웨어는 운영체제, 문서작성이 90%이상 차지 하고하고(기존의 컴퓨터에서는 인터넷서핑, 메일확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인쇄등) 간혹 재무관련 분야에서는 은행거래을 위해 액티브엑스을 사용, 방송실과 편집실외에는 거의 대부분 사무업무정도에 사용한다고 본니다. 기본의 원도우 기반을 계속 사용하게 될 경우 지금같은 불법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유합을 얻을 수 없으며,(불법소프트웨어에 대한 유혹) 나아가 다가올 클라우딩 시대와 충돌이 일어날것임 자명하기에 앞서 기업과 비영리기관(교회, 성당, 사찰)들이 먼저 무료운영체제(유분투, 크롬등)와 무료 소프트웨어등(윈도우기반의 무료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면서 필요한 컴퓨터에 한 해 기존의 운영체제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1. 운영체제을 바꿉시다. 유분투, 크롬등을 운영체제을 바꾸어도 기존의 교회에서 사용하는 웹서핑, 메일확인, 인쇄, 문서제작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2.문서제작은 클라우딩 프로그램기반(구글문서도구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과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합시다.

3. 무료 클라우딩(엔드라이버, 다음클라우드, 유플러스등)과 교회용으로 네트웍 스토로지을 사용을 제언합시다.

  기업, 비영리기관(교회, 성당, 사찰)이 정품을 사용해야 하지만 정품을 사용하지 못할 단체라면 이러한 방법도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봅니다.

 

 지적재산권과 소프트웨어(강의안) 

한국교회와 저작권을 생각한다(기윤실)  

교회저작권은 생활입니다. 교회저작권 가이드북(기윤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