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활용 13] 크롬북으로 엔터테인먼트 도구로 사용하기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크롬북활용 13]  크롬북으로 엔터테인먼트 도구로 사용하기

태블릿pc(아이패드, 갤럭시노트)는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최적으로 도구이다. 물론 크롬북도 마찬가지이다. 일반적인 태블릿pc에 비해 가격이 휠씬 저렴하다. 23만원이면 태블릿pc의 미니정도의 가격이다. 

크롬북이나 태블릿pc처럼 오피스업무나 교육 용도로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구글링이나 간단한 문서작성, 유튜브와 mp3등을 쉽게 보고, 듣고, 작성할 수 있다.  10인치의 태블릿pc보다 좀더 큰 화면, 그리고 내장된 키보드와 패드는 문서작성에는 최적이다. 크롬북과 구글드라이브을 통해 간단한 문서을 작성하고 협업할 수 있다. 더욱이 한 대의 크롬북으로 다수의 가족들이 자신의 자료파일은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되어 진다.  

그러나 태블릿pc나 원도우 기반의 컴퓨터처럼 은행업무나 쇼핑에 있어서는 갈 길이 멀다. 물론 7월이후부터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apk파일을 원활히 돌릴 수 있게 되면 은행거래나 쇼핑도 가능해 지는 것도 사실이다. 

가장 큰 매력이 있다면 바로 동영상이 아닐까 생각되어 진다.  크롬북에는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의 기본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유튜브을 통해 제한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가볍고 오래가는 밧데리,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오디오와 연결하면 멋진 미니 영화관도 만들 수 있다.(프로젝트나 대형모니터에 hdmi로 연결한다)

음악은 멜론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전용서비스로 별도의 앱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크롬북에서도 청취할 수 있다. 청취를 위해 플러그인 설치는 필수. 이제 웹에서 플레이어를 통해 멜론의 음악을 듣을 수 있다.

이외에도 크롬북에 저장된 동영상이나 음악까지도 듣을 수 있다.  사진도 역시 감상할 수 있다.  이처럼 인터넷이 없어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단 고사양의 콘텐츠의 경우라면 영상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별 문제 없이 시청할 수있다. 

게임 역시 크롬북에서 할 수 있다.  원도우의 고사양 게임은 할 수 없지만 간단한 퍼즐, 아케이드게임정도는 즐길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