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백업 동기화로 자료 관리하기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3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구글 백업 동기화로 자료 관리하기



구글 드라이브는 지정된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자동으로 백업하고 동기화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https://www.google.com/drive/download/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컴에서 확인하거나 블로그와 연결하여 포스팅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구글 포토 데스크톱 업로더와 구글 드라이브가 하나로 백업 및 동기화를 설치하고 폴더를 지정하면 해당  모든 하위 폴더, 파일이 자동 업로드되고 동기화된다.


SD 카드는 물론 디지털 카메라와 같이 USB로 연결하는 저장 장치의 파일도 업로드할 수 있다. 설치를 마치고 지정한 폴더의 업로드가 완료되면 구글 계정으로 다른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의 구글 드라이브에서 백업된 내 컴퓨터의 파일을 볼 수 있다. 




1. 앱 설치하기 – 해당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한다.






2. 앱 설정에서는 무제한 사진 업로드 또는 원본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할 수 있다.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을 입력한다.




내컴퓨터에 있는 폴더나 파일들을 선택한다.  사진이나 동영상 업로드시 크기를 조절하면 원하는 대로 업로드 된다. 설정후 다음을 클릭한다.




3. 업/다운로드 속도, 파일 삭제 관련 옵션 등을 지정할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가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은 15GB로 모든 파일을 백업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유료화할 경우 중요한 자료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이 하면 아래와 같이 구글드라이브에서 내컴퓨터의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