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개인 브랜딩과 기업마케팅을 위한 명함만들기(종이명함과 전자명함)(연재09)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10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개인 브랜딩과 기업마케팅을 위한 명함만들기(종이명함과 전자명함)(연재09)



사업장을 오픈하고 나가 영업을 시작하면 회사명함이나 개인명함을 건네는 것은 이제 기본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명함을 휴대하고 그 속에는 나의 프로필이나 기업소개에 대한 간략한 메모, 회사주소, 연락처가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일반적인 명함으로는 홍보의 한계가 있다. 이런 명함에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단계가 필요하다.





1. 명함의 목적은 뭘까?


명함은 나의 신상정보를 알리고 나의 도움이나 용무가 필요한 사람들이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일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명함인지 기업명함인지를 구분할 필요로 있다.


개인명함의 경우  사진과 명함 주인의 생각이나 철학, 경영이념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를 담고 있어야 한다. 사무실이 있는 경우라면 주소지와 홈페이지 주소등을 넣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뒷면에는 영문을 작성하거나 미니 이력서나 카탈로그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부분을 넣어 주면 된다.



2. 명함에 들어갈 캐리커쳐 만들기


명함에 사진을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사진보다 캐리커쳐를 넣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간단하게 캐리커쳐를 만들려면 버번키 웹사이트를 통해 만들 수 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원본사진



수정한 사진


http://befunky.com  접속한 후 스타트를 클릭한 후 효과를 적용할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소셜미디어에 있는 사진을 선택한다.  그러면 좌측에 있는 각종 효과를 넣은 후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캐러커처를 만든 후 컴에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이미지 품질은 전자 명함의 경우라면 8정도면 되지만 종이명함에 넣으려면 최소한 10을 선택하여 저장한다.


제작한 캐리커처를 종이 명함으로 만든 후 전자명함이나 소셜미디어에 올려서 홍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QR코드나 nfc 태그을 넣어서 활용할 수 도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