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 중소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방안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10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1인 기업, 중소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방안



이동현 대표

구글오프라인모임

010-2984-8138



서론 마케팅이란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M is FVS


(2) 마케팅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파는 것이다.


(3) 무한 가격경쟁에서 승리하려면 자사의 가치를 인식시켜야 한다.



본론


1. 자사의 가치, 콘텐츠의 차치를 알려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1) 철학이나 관점이 없는 소셜미디어는 공해요, 스트레스 밖에 안된다.(예: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2) 시대에 맞는 시대가 요구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뭐가 있는가?(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블로그 등)


  (3) 그릇에 무엇을 담느냐에 따라 가치는 달라진다. (콘텐츠)



2.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원칙


소셜미디어를 많이 사용한다고 성공할 수 없다. FVS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고객타켓팅을 정하고 자사의 상품을 브랜드화할 것이며 어떤 가치가 있는지를 알려야 한다.


(1) 열정


(2) 콘텐츠 


(3) 노하우(경험)


(4) 영업(온오프라인)


(5) 비젼(브랜드화하라)



3. 기업에 따른 마케팅 툴을 사용해야 한다. (과유불급 – 가성비 대비)


(1) 빅데이터는 예측 도구이다.  구글애널리스틱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페이스북 픽셀로 사용자군을 분석하고 오프라인의 지역 소비자군은  상권분석을 통해 사로잡아라.


(2) 자신만의 콘텐츠를 저장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라.


(3) 트위터로 자사의 상품이나 스토리를 알려라, 페이스북의 인맥을 통해 관계하고, 인스타그램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아라.



결론


마케팅의 핵심은 사람이다. 소비자가 상품이나 기업의 가치를 인정해야 사업에 성공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다고 할지라도 그곳에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면 구매와 이어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기능적으로 기술적으로만 접근 할려고 해서이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에 가치를 두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그 가치를 잘 표현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사업을 이끄는 ceo의 열정, 그 기업만의 콘텐츠, 노하우(경험), 온오프라인 마케팅 능력(영업력)과 비젼이 기업 구성원 모두에게 힘을 주고 달려갈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 1인기업이나 중소기업일 경우 기업의 브랜딩을 위한 노력과 소셜미디어와 맞물려 해나가지 않으면 소비전에 불과할 수 있다.


책을 출판하고 강연회를 열고 세상 사람들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통하는 이런 기업만이 살아남는 기업이 될 것이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