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에서 송수신하든 문자를 컴퓨터에서 한다.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10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안드로이드 폰에서 송수신하든 문자를 컴퓨터에서 한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메시지 앱을 그대로 웹으로 구현해, 데스크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은 서비스를 시작했다.

데스크톱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에 로그인한 사용자들은 PC를 사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받은 SMS 메시지를 보고 보낼 수 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설치한다. 구글에서 제작한 안드로이드 메시지앱을 설치한 후 해당앱을 연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반드시 구글이 제작한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설치후 앱을 열면된다.

2. 다음을 클릭한다. 처음 설치한 경우 다음을 클릭하여 지시대로 진행한다. 그러면 앱을 기존의 앱에서 구글안드로이드 메시지앱으로 변경할 것인가를 질문하며 예라고 선택한다.  그러면 기존의 메시지들이 해당앱으로 모두 전송되고 그대로 볼 수 있다.

3. 추가 옵션메뉴에서 상단에 있는 세로 점를 탭하여 웹용 메시지를 선택한다. (메세지 웹버젼선택) 그러면 메시지 웹버젼이라고 화면이 나오게 된다. 웹용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사용하려면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SMS 앱을 메시지 앱으로 설정한 다음, messages.android.com에 방문해서 계정을 인증하고 사용하면 된다.  그런 후 지시사항대로 컴퓨터에서 해당 주소를 입력한 후 이동하면 된다.  그런 후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4. 처음으로 스캔할 경우 메시지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허용여부를 물어오는데 허용을 선택한다.  그런 후 스캔하면 작업이 완료된다. 필자의 경우 mightytext 앱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컴퓨터와 동기화하여 사용하여 왔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