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주소록 입력을 통해 SNS, 스마트폰과 연동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가족 주소, 전화번호부, 명함 등 살아가면서 기록해 둔 정보 중에 가장 중요할 수 있는 주소록을 이메일에 저장해 두면 언제 어디서든 가져올 수 있다.
  온라인상의 주소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고, 백업용으로도 저장해 둘 경우 휴대폰 분실등에 대해 대비할 수 있다.

 구글러들은  지메일 주소록을 통해 주소록을 관리하고 저장해 두고 사용한다. 이메일에 있는 주소록은 각종 SNS서비스와 연동이 되어 SNS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주소록에 저장해둔 사람들을 바로 찾을 수도 있으며, 찾게 되면 연결이 되어 인맥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

  지메일은 구글의 서비스와 모두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지메일 주소록이 구글러에게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항목이라고 할 수 있다.

  구글의 협업도구를 사용할 경우 .구글의 지메일 주소록과 연동이 되어 있어 공유할 명단을 보고 바로 추가하실 수 있어 그 활용범위는 크다고 본다.

구글 사이트 주소 : http://www.google.co.kr/

1. 구글 홈페이지 상단을 보면을 Gmail 있다.  (계정이 없는 경우 신청후 사용할 수 있다. )
 
2. 지메일 안에는 주소록이 있으며 개인과 그룹을 통해 관리한다.
  (1)  주소록
  (2)  새 그룹
 
3. 그룹을 만들고, 소속 이름을 만들어 찾기 쉽게 관리한다.
4. 개개인 새 연락처를 등록한다.  한 명씩 입력할 수 있으며, 맞춤은 항목 이름을 직접 만들 수 있다.

5. 빈 칸에 입력이 끝나면, 그룹을 맞게 저장 관리한다.  저장은 자동으로 된다.

6. 저장된 그룹의 이름이 표시된다.

7. 입력한 주소를 지우고자할 때는 이름 앞에 v 체크를 하신 후에 추가 기능에 보면 연락처 삭제항목이 있다. 지우실 때는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삭제한다.

8. 주소록은 구글의 다른 서비스와 연동이 되므로 언제든지 주소록에서 찾아 활용하거나 협업으로 함께 하실 수 있다.


스마트폰 구입후 가장먼저 해야 할일(지메일셋팅)

  아이폰, 안드로이드폰등 스마프폰에서도 지메일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기본 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메일을 적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중에 구글 설정이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지메일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과 동기화만 시키면 되며,  지메일 아이콘을 터치하여 지메일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처음으로 메일을 설정한다면 구글 계정추가화면이 나타나고 다음단추를 클릭한다. 내용을 다 채우고 회원가입하면 이제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계정추가 완료후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서 동기화 대기중 화면이 나타나며, 설정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메뉴에서 계정 및 동기화를 선택한다.  백그라운드데이터, 자동동기화, 구글 계정관리을 클릭하고 동기화하면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도 역시 메일설정에서 지메일로 지정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것만으로 쉽게 지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