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스토리 10] 해외 사이트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서비스 – 구글번역기(일본사이트에 비친 독도)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구글스토리 10]  해외 사이트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서비스 – 구글번역기(일본사이트에 비친 독도)

    구글을 사용하다보면 전 세계의 모든 사이트을 번역해 주는 구글번역기가 있다는 사실에 놀란다. 구글번역 기능을 이용해 어느 나라 사이트든지 마음대로 검색하고 검색된 내용을 모국어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

    구글 크롬브라우저을 사용할 경우에는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번역해 주며, 익스플러의 경우에는 툴바를 설치할 경우에 한 해 번역해 준다.

    그렇다고 외국어를 모국어처럼 번역하지는 못해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의 번역수준(80%정도)가 된다고 본다. 아래는 미국 백악관에 접속후 구글번역기로 변환된 상태이다. (번역전후)

  

 

1. 크롬 브라우저로 일본 구글사이트 접속하기 

    일본 구글사이트 : http://google.co.jp 

 

2. 독도라는 검색어을 통해 일본 사람들의 독도에 대한 생각을 읽어 본다.

    우리말로 검색해도 되겠지만 그렇게 하면 한국어사이트에서 검색하므로 구글번역기를 통해 독도을 한자로 변경한후 검색하는 것이 좋다.  ( 독도 : 独島 )

http://kotobank.jp/word/%E7%AB%B9%E5%B3%B6(%E9%9F%93%E5%9B%BD%E5%90%8D%E3%83%BB%E7%8B%AC%E5%B3%B6)%E5%95%8F%E9%A1%8C


   

    지금까지 검색이 필요할 경우 대부분 국내 포털사이트을 통해 정보와 자료을 확보하였다. 그러나 구글번역기와 구글 브라우저만 있으면 외국(일본, 중국, 미국)등의 사이트에서 내가 얻고자 하는 정보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물론 100% 번역은 되지 못하지만 나름대로 번역을 통해 정보을 얻을 수 있다는 점과 해당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언어능력만 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