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스토리 89] 구글 뮤직 초기 셋팅하기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10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구글스토리 89]  구글 뮤직 초기 셋팅하기

    Google Music회원에게 무한정으로 초대장을 주는 Google+와는 달리 딸랑 2장만 준다. 회원 가입하면 가입 기념으로 무료 음악을 선물해 주는데 모두 클릭해서 선택해 준다.

 

    Google 뮤직 저장 장치에는  개인별로 2만 곡 정도 올릴 수 있다고 한다. 한글 문제가 있지만 한 번 올리고 나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음악 파일 하나를 여러 개의 Play List에 담을 수 있어 편리하다.

    Gmail의 라벨 기능처럼 구글뮤직 음악들을 다양한 라벨로 분류할 수 있다.
 

1. 음악 정보도 쉽게 수정하기

    Google Music에는 Popsong, Dancing Pop, Classical Pop와 같이 Play List를 만들어 놓고, 곡 하나에 적당한 여러 개의 PlayList를 지정한 다음, 나중에 분류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Play List를 분류하지 않고도, 가수와 앨범, 장르 별로 나누어 들을 수 있다.
    음악 파일 정보와 앨범 자켓까지 쉽게 수정할 수 있다. 앨범 자켓 이미지를 찾을 경우 coverholic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가수 이름을 넣으면 나온다.

http://coverholic.com/


2. 구글뮤직 듣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전용어플을 통해 구글뮤직을 듣을 수 있지만 아이폰계열에서는 사파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음악을 들을 수 있다.

3. 구글뮤직과 통신상태

    3G 상태가 좋으면 거의 끊김 없이 들을 수 있는데, Wi-Fi의 경우에는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