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asa] 이미지저장과 편집은 피카사로 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이미지저장과 편집은 피카사로 한다.

    지메일을 통해 백업을 할 수 있지만 구글에서는 또 하나의 서비스. 구글 피카사을 통해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피카사는 이미지, 그룹별로 설정할수 있으며 공개와 비공개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피사카 웹앨범은 업로드한 이미지는 비공개, 공개, 특정멤버에게만 공유화는 등 공개와 공유범위를 자유롭게 선택하 수 있으며 문단 도용을 막기 위해 사진 재사용에 대한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즉 이미지마다 재사용금지, 리믹싱 허용, 상업적 사용 허용등의 권한 설정을 통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피카사 웹앨범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인 보정과 이미지회전, 적목현상, 자르기, 크기조정등을 지원함에 따라 간단한 편집에도 유용하며 특히 이미지 검색 또한 구글서비스의 특징처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http://picasa.google.com 을 통해 가능하다.

    피카사 설치형 프로그램으로 편집하고 수정한 후 웹 피카사에 관련 이미지를 올리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집, 수정, 인쇄등을 할 수 있다. 특히 피카사에 올린 이미지를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에 링크을 걸어서 사용하 수 있어며, 메일로 이미지를 보낼려고 할 경우 첨부파일이 아닌 경로나 피카사 공유기능을 통해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