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마트워크 도입전 구축프로세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기업, 스마트워크 도입전 구축프로세스

 
    스마트기기를 통해 업무에 적용하려면 기존의 컴퓨터나 노트북과 연동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단순한 연계작업이 아니라 기존 아날로그방식의 작업환경을 컴퓨터에 적용하고 나아가 스마트디바이스로 활용하는 방법으로 확장하는 방식이다.
 

1. 개개인의 업무 스타일을 분석한다.

  자신의 업무을 종이나 마인드맵을 통해 기록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지를 분석해야 한다.

 


2. 사무실 컴퓨터  업무환경을 구축한다.

  지금 사용중인 컴퓨터 환경 업무환경과 스마트폰, 태블릿PC 환경과 동일하게 구축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구글앱스, 에버노트, 드롭박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컴퓨터와 동일한 환경을 구축한다.
  문서작업은 구글앱스로, 메모나 아이디어정리는 에버노트로 자료정리 및 이메일 정리는 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이처럼 필요한 정보들을 디지털화해서 작업하는 것이 스마트워크의 시작이다.
 

 

3. 스마트 디바이스등을 통해 인프라을 구축한다.

  스마트디바이스들이 컴퓨터와 동일한 역활을 병행하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이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업무노트등 필수적인 업무환경을 우선적으로 체크하여야 한다. 이외에도 아래한글, PDF뷰어등을 설치하여 컴퓨터에서 처리되었든 일들을 할 수 있다.

 

4. 스마트 디바이스환경에 맞는 어플리케이션

  (1) 메일, 일정관리, 연락처, 메모 – 구글의 지메일

  (2) 파일관리 – 드롭박스, 박스넷, 슈가싱크, 유클라우드, 다음클라우드, N드라이브

  (3) 자료수집 및 강의기록 – 에버노트(텍스트, 사진, 음성)

  (4) 사진 및 영상 – 플리커, 피카사

  (5) 문서편집 – Docunmets To GO, Quickoffice, 구글문서도구

  (6) 문서뷰어 – 굿리더, 어도비리더, 한컴뷰어

  (7) 전화업무 – mVoip(SIP), 마이피플, 카카오톡, 구글톡

  (8) 홍보 및 마케팅 – 소셜네트워크(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9) 기획 및 업무점검 – 마인드맵, TODO(해야할일)

 (10) 사진,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