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연재 03] 소셜네트워크와 블로그을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스마트워크 연재 03] 소셜네트워크와 블로그을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

 

    소셜네트워크는 오늘날 소통의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인 방법이라면 블로그는 정보주체라고 말할 수 있다.

    사람들은 블로그와 트위터을 통해 자신의 활동을 홍보하고 있으며 나아가 업무와 개인적인 친분으로 이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의 차이란 무엇일까? 블로그는 사진, 텍스트, 동영상등을 올려놓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도구라면 소셜네트워크는 텍스트기반으로 블로그보다 부담없이 글을 올릴 수 있는 도구이다.

    블로그는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나 자료들을 가지고 소셜네트워크을 통해 확산하면서 상호간 소통할 수 있는 정보의 주체로써 사용할 수 있으며, 소셜네트워크에서는 지금 내가 하고 싶은 것, 생각하고 있는 것들, 떠오르는 생각등을 올려놓고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콘텐즈인 자료들을 블로그에 올려놓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소셜네트워크을 통해 자신의 콘텐즈에 대한 의견과 생각, 아이디어를 공유한다면 블로그의 부족한 점이 소통이라는 것을 채워나갈 수 있으며, 소셜네트워크의 부족한 점이라고 할 수 있는 콘텐즈에 대한 부분을 상호보완하여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블로그 : 콘텐즈의 주체,  소셜네트워크 : 소통의 도구 ->  블로그가 상품이라면 소셜네트워크는 유통이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