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도메인으로 만든 다음(한메일) 사용자 설정방법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개인도메인으로 만든 다음(한메일) 사용자 설정방법

 

    일반적으로 다음메일(한메일)의 경우 아이디@hanmail.net 또는 아이@daum.net 형태로 메일을 주고 받는다.  다음메일을 오랜동안 사용한 사용자들은 업무용메일주소와 개인메일주소을 두개을 가지고 관리한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 불편한 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에서는 브랜드마케팅, 회사도메인을 활용한 메일주소을 권장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과거 기업들이 자신의 기업에서 제공하는 기업 메일을 통해 각종 업무을 처리하였다. 물론 메일서버비용등의 비용이 많이 들어가더라도 필요한 부분이었다. 그러나 중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독립적인 도메인을 가지고 메일 서비스을 하게 될 경우에 비용도 비용이지만 관리인원이나 사용방법이 어려웠다. 그러나 다음에서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메인과 한메일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연결 메일서비스을 할 경우

  – 별도의 비용을 들지 않고 기존의 도메인과 연결하여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 개인메일편지함에 업무용 메일이 도착하여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필터링을 통해 메일을 관리할 수 있다.  (아이디@hanmail.net 메일과 아이디@소유도메인명 의 메일 모두가 한메일로 도착한다. ) 한메일에서 기업메일을 받아 볼 수 있다. 

 

1.  다음으로 로그인한후 메일보내기를 클릭하면 기본 메일이 자신의 도메인으로 된 메일로 셋팅되어 있다.

    한메일과 도메인명으로 된 메일중에서 선택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다. 기본 메일을 어떻게 셋팅하느냐에 따라 보내는 사람이 결정된다. 받는사람과 제목, 내용을 넣고 보내기를 클릭한다.

 

 

2.  다음메일에서  보낸 편지함을 확인한다.

    메일이 제대로 발송되었는지 확인한다. 초기셋팅시 잘못된 경우에는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다.  보낸편지함에 보낸 메일이 제대로 발송되었는지을 확인한다.

 

 

 

3. 정상적으로  메일되었다면 수신인에서도 보낸 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다음에서 지메일로 보낸 메일이 정상적으로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지메일에서 다음으로 답신메일을 보낸다.

    다음에서 메일을 보냈다고 다음으로 메일이 정상적으로 도착한다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반드시 타메일에서 자신의 다음메일로 정상적으로 메일이 들어오는 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아래는 지메일에서 한메일로 보낸 메일이다.

 

5. 자신의 도메인으로 된 메일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다.

    도메인서비스에서 회원계정관리을 클릭하면 사용자들을 초대할 수 있는데 반드시 한메일(다음)사용자에 한에 가능하다. 사용자를 초대한 후 메일을 보내면 메일을 받은 사람일 해당 초대장을 클릭하면 다음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메세지가 나온다. 이를 클릭하여 셋팅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려면 무시하고 넘어간다. 이런 경우 셋팅이 완료되지 않아 일정기간후에 초청이 취소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