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 노하우] 구글사이트도구와 구글리더을 통한 정보공유하기

[구글오프라인모임]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1. 주제 : IT로 평생직업을 준비하라

2. 일시 : 2017년 8월 10일 저녁 7시30분

3. 장소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서울 묵2동, 7호선 먹골역)

4. 대상 : 1인기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 창직을 준비하는 개인

5. 신청 :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20070

 

[구글앱스 노하우]  구글사이트도구와 구글리더을 통한 정보공유하기

 

 

 
    기업에서 중요한 것은 정보이다. 이러한 정보을 쉽고 빠르게 모아서 공유한다는 것은 기업운영에 가장 중요한 일들중에 하나이다. 이러한 정보을 모아는 방법으로는 북마트라는 방법과 블로그나 뉴스의 갱신정보을 등록하는 RSS등록이 있다. 

    구글에는 RSS등록한 사이트의 갱신정보를 읽기 위한 구글리더의 갱신정보을 가젯형태로 구글앱스 사이트(이하 구글사이트도구)에 붙일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내에서는 프로젝트작업이나 부서별 작업시 정보을 상호 공유할 수 있어 업무진행에 도움을  얻게 된다.

    구글리더로 등록할 수 있는 정보는 블로그나 뉴스에서 한정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구글러의 경우에는 구글, 아이패드, 모바일등의 키워드을 검색결과값으로 등록해 두고 체크하면 구글검색엔진등에서 새롭게 등록된 글들을 빠르고 쉽게 내 구글리더로 불러와서 확인할수 있다. 특히 리더를 사용하면 검색결과등록 개수에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특히 트위터 트위터의 결과값을 구글리더로 불러와서 확인할 수 있다.  예를들면 구글앱스을 포함한 트웟을 체크하려면 트위터로 구글앱스라고 검색한후 우측사이트바 아래에 있는 이 검색의 RSS피드 링크를 리더로 등록하면 트위터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리더로 구글앱스을 포함한 트웟을 읽을 수 잇다.  트위터에서는 검색어 등록이 10개로 제한되지만 구글리더에는 제한이 없다.

    이렇게 얻어진 정보들은 자신이 보유한 단말기(아이폰, 스마트폰, 아이패드, 갤럭시노트, 갤럭시탭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글사이트도구을 잘 활용하면 구글리더의 RSS의 최신정보와 트위터의 트웟정보, 구글의 검색정보을 사이트도구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트랜드을 확인하고 기업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나아갈 길을 준비할 수 있다고 본다.

    구글사이트도구는 기업내 인트라넷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이나 프로젝트나 기업내 부서업무 사이트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에 기업과 담당자들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본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