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1인기업, 창업기업들의 키워드 광고의 문제점 해결하기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1인기업, 창업기업들의 키워드 광고의 문제점 해결하기

 

    기업들이 자신의 물건을 판매하고 자신의 웹사이트을 홍보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포털사이트에 키워드 광고을 하는 방법이다. 가장 쉽게 빠른 효과을 얻을 수 있지만 비용도 만만하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키워드광고로 매출이 올라가거나 성공할 수 있는 것은 결코아니다.

    기업이 키워드 광고후 매출이 저조하다면 키워드광고 방법과 웹사이트의 구조(UI), 웹사이트내의 콘텐즈을 점검해야 한다.

 

 
1. 키워드광고의 목적은 방문객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대상층을 늘리는 것이다.

  사람들은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키워드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한다. 이때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느냐에 따라 그 고객이 대상층이 될 것인지 아닌지가 결정된다. 

  포괄적인 키워드를 입력하는 고객보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해당하는 직접적인 키워드을 입력하는 고객이 실구매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구체적인 키워드을 입력하여 적극적으로 구매활동을 하는 대상층이라고 한다. 

  검색 키워드 광고를 계획할때는 등록한 키워드가 세부적일 수록 대상층과 근접해지며 이를 통해 판매연결된다.

 

2.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다.

  키워드 광고을 통해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보다 먼저 해야 할일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다.  방문자가 아무리 많아도 실제 판매로 이어지지 않으면 안된다.  사람들은 홈페이지를 만들고 홍보하지만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가계을 오픈하고 납품업체을 준비하고, 판매방식, 매장관리방법, 코디방법, 고객관리방법, 인테리어을 익힌후 오픈하듯 쇼핑몰이나 웹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방문한 사람들이 구매하거나 재구매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대한 전략도 세워야 한다.  이런 전략이 없다면 방문객은 수 초내에 이탈한다.  방문객들이 지속적으로 이탈하게 되면 구매전환율이 낮은 사이트가 되며, 결국 방문율을 높이기위해 더 많은 키워드광고료을 지불해야 하는 악순환이 생긴다. 이런 악순환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밖에 없다.

  구매전환율을 체크시 검색 키워드가 높고 낮은지를 분석해야 하며 이와 함께 유입경로을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이탈경로로 확인해야한다.  그래야지만이 자신의 사이트가 무엇이 장점이고 단점인지를 파악할 수 있다. 

 

3. 방문자들의 방문회수을 늘려야 한다. 

  방문자들이 재방문하지 않으면 키워드광고에만 재정적인 투자로 인해 얼마가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한 번 방문한 고객이 다시 방문을 하지 않는 비중이 높다면 반드시 재방문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되어야 한다.

  웹사이트내에 단순히 물건만을 판매하거나 홍보만을 위한 사이트라면 재 방문을 유도할 수 없다. 웹사이트만의 콘텐즈가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와 관련된 콘텐즈,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콘텐즈가 웹사이트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와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카페등을 통해 홈페이지와 연관성 및 유대성을 맺을 경우 재방문횟수가 늘어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