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의 한계점은 무엇일까?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기업블로그의 한계점은 무엇일까?

 

    과거 기업들은 일방적으로 제시하는 정보만을 통해 소비자들은 물건을 구매했다. 그러나 오늘날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워터등을 통해 물건에 대한 평과 품질등을 확인후 물건을 구매한다. 

    소비자는 기업이 제공하는 일방통행식 정보을 이제 더 이상 믿지 않는다.  기업을 배제한 채 인터넷이라는 도구을 이용하여 스스로가 생산한 정보을 서로에게 필요한 정보로 인식하며 광고보다 개개인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올린 정보을 더 신뢰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기업의 브랜드이미자보다 소비자가 만든 브랜드이미지가 더 크게 작용하게 됨에 따라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의 비중이 더 크지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기업들은 블로그의 파급력과 영향력이 크게 됨에 따라 개인블로거에게 일을 맡기는 대신 직접 블로그 운영에 뛰어든 기업이 나타났지만 득보다는 실이 더 많은 결과을 낳았다.  이렇게 된 이유는 1인미디어인 블로그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게 홍보성 블로그로만 제작하고 운영하였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가 아닌 자신과 동일한 입장의 소비자가 말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할 역활을 기업이 한다면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다. 근래에 특정 일부 파워블로거로 인해 물의을 일으키기도 하였지만 성실하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는 블로그와 전문블로그가 있기 때문에 세상은 보다 많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있다고 본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