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연재] 나만의 브랜드 마케팅(기업브랜드마케팅)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소셜마케팅 연재] 나만의 브랜드 마케팅(기업브랜드마케팅)

 
    마케팅에 있어서 브랜드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  대기업의 경우 브랜드 자체만으로도 그 가치을 인정받지만 중소기업이나 개인의 경우에는 다르다. 그렇다고 개인이나 중소기업이 브랜드마케팅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물론 대기업에 비해 시간과 물질이 부족하지만 중장기적으로 계획하고 투자한다면 자신만의 브랜드을 만들어날 수 있다.

 

 

1. 실시간검색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라

  사람들은 정보을 찾기 위해 검색엔진을 이용한다. 검색시 사람들은 키워드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제품명등을 찾는다.  대기업의 경우에는 쉽게 정보을 얻을 수 있지만 개인이나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쉽게 찾을 수 없다. 

  예를들면 자신의 이름(CEO이름), 기업명, 상품명을 검색해 보라. 검색엔진에서 어떤 정보들이 나타나며 소셜미디어서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실시간 검색과 소셜웹 검색을 통해 지금 이시간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중에 나와 상관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온라인에 찾은 정보는 별도로 기록해 두라.

  소셜미디어에서 얻은 정보는 시간이 지나면 글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온라인상에서 얻은 정보. 고객의 반응과 의견을 기록해 두는 습관이 필요하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얻은 정보는 별표등을 통해 즐겨찾기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이다.

 

 

3. 모니터링할 키워드 선정하라.

  일반적으로 기업의 경우 대표자이름, 기업명, 상품명으로 검색하지만 나만의 키워드을 만들어 두는 것도 필요하다.  나의 경우에는 이동현원장, 교회정보기술연구원, 구글러, 교회정보화, IT목회라는 키워드로 정해놓고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있다. 

 

http://google.co.kr – > 검색창에 이동현원장을 넣고 클릭해 보면 나에 대한 정보가 쉽게 검색되어진다.  이동현원장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유독 나에 대해 나오는 것은 이렇한 일들을 체제적이면서 장기적으로 해 왔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