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셜네트워크의 아이디와 프로필 작성법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기업소셜네트워크의 아이디와 프로필 작성법


 

    기업 소셜네트워크의 아이디는 짧고 사용자가 누구인지를 프로필로  작성해야 한다.

 

    기업계정으로 소셜네트워크을 운영하고자 한다면 먼저 개인 계정으로 사용할 아이디를 만든후 기업, 브랜드, 사업에 사용할 비지니스용 계정을 만드는 것이 순서이다.  트위터는 2억명이 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아이디를 다른 사람이 이미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브랜드 이름의 경우에는 미리 선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등에 사용될 아이디는 짧고 사용자가 누구인지 알수 있는 것이 좋다. 특히 트위터의 경우에는 글자 제한이 140자이기 때문에 아이디가 길면 리트웟으로 메시지가 퍼질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사용자 아이디를 만들고 계정을 개설한 후에는 프로필이미지등을 만듭니다.  가입단계에서 입력한 이름, 사용자 아이디나 프로필은 언제든지 수정하능하다.

    사용자 아이디를 수정해도 트웟이나 팔로워수 등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프로필(이하 바이오)는 해당 사용자가 어떤 사람인지 판단할수 잇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바이오에 사용된 단어는 검색에도 반영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내용이 충실한 바이오는 해당 사용자에 대한 신뢰감을 더해주고 공통관심사에 대한 사용자간의 연결고리 역활을 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