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트위터관리 및 운영방법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기업의 트위터관리 및 운영방법

 

 

1. 정기적으로 글을 발행하라.

 

    기업의 특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벤트식 포스팅을 한 번에 모두어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벤트식 포스팅은 발행글의 성격이나 타켓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약발행하되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 후수트, 트웟텍, 코트웟과 같은 기업용 클라이언트을 이용하여 예약발행하는 것이 좋다.

 

 

2. 기업용블로그의 글은 재편집하여 발행한다.

 

    기업블로그에 올린 글을 그대로 포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트위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읽기 편하도록 재편집하여 트웟하는 것이 좋다.  문어체가 아닌 대화체 형식으로 포스팅하는 것이 링크 클릭률이 높다.  팔로워입장에서 발행한다.

 

 

3.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보고 반응하라.

 

    자신만의 글을 포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포스팅을 보고 반응한다. 그리고 자신의 기업과 관련되 트웟이나 리트웟의 경우에는 확인하는 것이 좋다.

 

 

4. 트웟은 120자 내외로 작성한다.

 

    자신의 말만 적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120자내외로 작성하여야 다른 팔로워들이 답변하는데 문제가 없다.

 

 

5.  텍스트, 영상, 이미지등의 다른 콘텐츠을 함께 사용한다.

 

    사진, 영상등을 함께 트웟한다. 업무와 관련없더라도 재미있는 영상이나 정보을 공유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무분별하는 것은 안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