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을 통한 고객관리 이렇게 하세요.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트위터을 통한 고객관리 이렇게 하세요.

 

    트위터에서의 고객관리는 오프라인에서의 고객관리와 같이 해야 한다. 팔로워를 세분화하여 관리하면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등을 할때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트위터에서 고객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트위터의 리스트기능을 이용한다.

 

1. 고객관리을 위해 리스트을 만든다.

 

    기존 고객과 잠재고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리스트을 통해 관리가 가능한데 트위터홈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리스트로 들어간다. 리스트를 클릭하여 고객리스트를 만든다.

 

 

2. 만든 리스트을 비공개로 설정한다.

    만든 리스트을 클릭하여 고객리스트를 만들고 일단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없는 비공개로 설정한다.

 

 

3. 검색을 통해 기업브랜드을 언급한 사람과 제품등을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을 확인하고 리스트에 추가한다.

    트위터 활동을 통해 대화를 나눈 사람이나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등을 잘 추려내는 것이 중요하다.

 

 

4. 무작위 이벤트보다는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스트목록에 등록된 사람들에게 먼저 이벤트을 알려라.

    무작위 이벤트는 기업의 이벤트만 즐겨찾는 사람들에게만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입장에서는 아무 도움을 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기존 고객이나 관심사용자들을 리스트에 분류해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면서 관계를 형성하는데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5. 해시태그을 통해 기업브랜드을 알려라.

    해시태그는 특정주제를 다루는 사람들과 대화을 할 수 있다. 예를들면 #googleuser 라는 해시태그을 통해 구글사용자들의 이야기를 듣을 수 있다. 해시태그는 여러개 넣을 수 있지만 1-2개만을 사용하는 것이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