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과 페이스북에서 팔로어와 친구을 늘리는 방법

스마트폰시간활용백서

하루를 27시간으로 만드는 시간 관리의 기술

1. 도  서  명 :  순식간에 한 달이 사라지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시간 활용 백서
2. 저        자 :  이동현
3. 출        간 : 2019년 03월 20일
4. 출  판  사 :  정보문화사
5. 도서구매 : 예스24(Yes24 .com)
6. 도서가격 : 15,000원(예스24구매 13,500원)

트위터과 페이스북에서 팔로어와 친구을 늘리는 방법

 

    팔로우나 친구을 늘리는 방법을 통해 소셜네크워크 공간안에서 자신만의 인맥과 전도대상자들을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팔로우와 친구들을 추가할 수 있을까?

 

 

1.  팔로잉과 내가 아는 사람들을 먼저 추가하라.

    트위터에서 내가 팔로어를 늘리고 싶다면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서 팔로잉을 한다. 팔로잉을 한 후 상대방에게 인사말을 보내고 맞팔을 부탁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페이스북에서는 내가 아는 사람들을 먼저 추가하다보면 내가 아는 사람의 친구(친구의 친구)가 연결되어 인맥관계을 넓혀 나가는 동시에 전도의 대상자들도 확인할 수 있다.

 

 

2. 한국트위터 사용자 자기소개 페이지에 자신을 등록하라.

    앞서 설명한 것처럼 트위터에 글을 올릴 때 #self_intro를 붙이고 자기소개 내용을 적으면 자동으로 해쉬태그를 읽어 한국트위터사용자 자기소개 페이지의 첫화면에 표시된다. 이곳에는 트위터리언(트위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접속하여 팔로잉 할 사람들을 찾기 때문에 쉽게 팔로어를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3. 한국트위터 사용자 디렉터리에 등록하라.

    한국트위터 사용자 디렉토리는 사용자들을 태그별로 분류하여 놓았으며, 5개 태그를 등록하면 트위터리언들이 검색을 통해 나를 팔로잉할 가능성이 높다.

 

 

4.  트위터의 경우 트친소(트위터 친구를 소개합니다)을 통해 팔로우을 늘릴 수 있다.

    파워트위터리언들이 자신의 친구임을 소개하면서 팔로우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팔로우가 많이 생길 수 있다.

 

 

5. 다른 사람들의 글에 리플(답글)을 달아주라.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글에 대해 리플을 달면 상대방이 그 글을 읽고 팔로잉 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를 통해 소통이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꾸준히 읽거나 다른 사람들의 글을 자신의 생각을 담아 리플을 달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6.  필요에 따라 RT하라.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좋은글이나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RT을 통해 홍보해 주는 것이 좋다. 감동적인 글이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글을 적는 것도 다른 사람들이 나의 글을 통해 RT을 할 수 있는 기회을 잡는 길이다.

 

 

7. 이벤트을 주관하여 오프라인을 모여라.

    트위터의 경우에는 트웟밋에서 모꼬지를 개설하거나 번개, 모임, 행사,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모임과 행사을 주관할 수 있으므로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8. 타임라인과 그룹등에 참여하여 대화에 동참하라.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타임라인과 페이스북의 그룹을 통해 대화에 적극 참여하라. 이를 통해 소통과 관계가 이루어지는 동기가 된다.

 

 

이동현 원장

구글오프라인 사용자 모임 대표,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사)한국교회 언론회 정보통신 전문위원, (사)한국교회연합회 SNS위원장, [저서] 구글완전정복1(이론편), 구글완전정복2(실전편), 구글완전정복3(교사편), 트위터와 페이북의 선교적활용, 스마트전도법